회원가입

Home > 회원서비스 > 회원가입

이용약관

※ 철우회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음.

사단법인 철우회 사이트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철우회(이하 '철우회'라 합니다)와 이용자 및 회원간에 철우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철우회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OP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이 약관은 철우회 홈페이지(www.srkr.or.kr)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2. ② 철우회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15일간 철우회 홈페이지(www.srkr.or.kr)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된다.
  3.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이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철우회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 TOP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

TOP

제4조(용어의 정의)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2. 1. "서비스" 라 함은 철우회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정보를 의미한다.
    3. 2. "이용자" 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철우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의미한다.
    4. 3.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철우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입회비와 연회비를 완납하고 철우회로부터 회원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한다.
    5. 4. "입회비" 라 함은 이용자가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기 위해 납입해야 하는 가입비를 의미한다.
    6. 5. "연회비" 라 함은 매년 회원자격의 갱신에 필요한 회비를 의미한다.
    7. 6. "ID" 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철우회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8. 7.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9. 8. "회원정보" 라 함은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 철우회가 온라인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의미한다.

TOP

제5조(이용계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철우회 홈페이지(www.srkr.or.kr)상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철우회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된다.

TOP

제6조(회원가입신청)

  1. ① 이용자는 철우회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한다.
  2. ② 이용자는 제1항의 회원가입 신청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3. ③ 철우회는 제1항의 회원의 e-mail 또는 서신을 통하여 철우회의 각종 행사안내 등을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철우회 홈페이지(www.srkr.or.kr)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다.
  4.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④ 철우회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한다.
  7. ⑤ 철우회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및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TOP

제7조(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1. ① 철우회는 철우회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가입을 희망하는 회원의 종류별 입회비 및 연회비를 납부한 경우에 회원가입신청을 승인한다.
  2. ② 철우회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1. 실명이 아닌 경우
    2.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 입회비 및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4. 4. 회원가입신청시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5.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6.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7. 7.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8.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9. 기타 이 약관상의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 철우회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다.
  4.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5.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3. 기타 철우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TOP

제8조(ID 및 비밀번호)

  1. 이용자 및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이용자 및 회원이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및 회원에게 있으며 철우회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TOP

제9조(회원자격의 정지, 상실 및 복권)

    철우회는 철우회 정관 제8조 및 철우회 운영세칙 제4조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자격을 정지, 상실 및 복권시킬 수 있으며, 철우회는 해당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할 의무는 없다.

TOP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철우회에 전화, 서신 또는 E-mail을 통하여 알리거나 철우회 홈페이지(www.srkr.or.kr)를 통한 온라인 회원정보 수정을 해야 한다.

TOP

제11조(회원의 탈퇴)

    탈퇴를 희망하는 회원은 임의로 탈퇴할 수 있고, 철우회에 전화 또는 E-mail로 알려야 한다.

TOP

제12조(저작권, 초상권, 지적소유권 등)

  1. 철우회로 제출된 논문, 원고, 아이디어,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은 철우회에 귀속된다.

TOP

제13조(철우회의 의무)

  1. ① 철우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화 또는 E-mail로 통보하여야 한다.
  2. ② 철우회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한다.
  3. ③ 철우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4. ④ 철우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TOP

제14조(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① 이용자 및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을 함에 있어서 회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된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비실명으로 등록된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철우회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다.
  2. ② 이용자 및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철우회에서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철우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철우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철우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3. ③ 이용자 및 회원은 철우회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연락 가능한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해야 한다.
  4. ④회원은 연회비를 성실하게 납부해야 한다.
  5. ⑤ 이용자 및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진다.
  6. ⑥ 이용자 및 회원은 타인의 ID를 부정하게 이용하여서는 안된다.
  7. ⑦ 이용자 및 회원은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서는 안된다.
  8. ⑧ 이용자 및 회원은 철우회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철우회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도 안된다.
  9. ⑨ 이용자 및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된다.
  10. ⑩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E-mail이나 우편 또는 회원정보 수정을 통하여 이를 철우회에 즉시 알려야 한다.

TOP

제15조(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① 서비스는 철우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철우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할 수 있다.
  2. ② 철우회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www.srkr.or.kr)에 공지한 바를 따른다.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TOP

제16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1. ① 철우회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또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2. ② 이용자 및 회원이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철우회는 해당 이용자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다.
  3. ③ 이용자 및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철우회는 해당 이용자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다.
  4. ④ 이용자 및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이용자 및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TOP

제17조(손해배상)

  1. ① 철우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및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② 이용자 및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철우회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철우회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철우회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 및 회원은 철우회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TOP

제18조(면책)

  1. ① 철우회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2. ② 철우회는 이용자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③ 철우회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4. ④ 철우회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5. ⑤ 철우회는 이용자 및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6. ⑥ 철우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TOP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철우회와 이용자 및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2. ② 철우회와 이용자 및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

TOP

이 약관은 2022년08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사단법인 철우회(이하 “철우회”라 한다)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ㆍ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철우회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에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기간)

    ① 철우회는 회원가입 및 관리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처리,보유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및 관리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② 철우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TOP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철우회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3.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4.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6.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7. 7. 국회, 국정감사, 정부부처로부터 자료 제출을 요구 받는 경우

TOP

제3조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철우회는 홈페이지 구축 및 유지보수 업무수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취급업무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TOP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① 정보주체는 철우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3.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3. ③ 철우회는 제2항의 권리행사 통보를 받은 경우,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해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철우회는 정정 또는 삭제가 완료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위임장)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TOP

제5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에 관한 사항)

    철우회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1. 본 회 가입시 가입신청서에 의한 정보수집
  2. 2.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의한 정보수집

TOP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① 철우회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1. 안전파괴 : 소각ㆍ파쇄 등
    2. 2.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삭제 :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2. ② 개인정보의 일부만을 파기하는 경우, 제1항의 방법으로 파기하는 것이 어려울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합니다.
    1.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개인정보를 삭제한 후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관리 및 감독
    2. 2. 제1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해당 부분을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관리 및 감독

TOP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철우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보안프로그램 설치, 접근권한 관리
    3. 3. 물리적 조치 : 서버,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는 위탁업체 위임
      1. TOP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철우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1. 부서명 : 철우회 관리본부
    2. 2. 연락처 : 전화 02-794-5947, 팩스 : 02-790-5157
      1. ② 철우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부서에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또는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 TOP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으며, 철우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 신고할 수 있습니다

  1. 1.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1. - 전화 : (국번없이)118
    2. - 주소 : (58342)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2. 2.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www.spo.go.kr)
  3. 3.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182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TOP

이 약관은 2022년08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