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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당선 전철건설현장에 가다
철우회 조회수:1598
2010-06-12 18:51:08
신분당선(주) 신광순 사장님의 초청으로 지난 6월10일 민척기 철우회장과 한국철도시설협회 조영갑 회장을 비롯 시설협회 회원 40여명이 신분당선 전철건설현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이날 아침9시20분 철도회관 정문에 미리대기중인 관광버스에 탑승 1시간여만에 신분당선 사무실에 도착했다. 사무실에 도착하니 미리 신광순 사장을 비롯 간부임원님들이 마중을 나와 반갑게 일행을 맞아주었다. 이어 일정에 따라 홍보관(1층)에서 건설본부 소병철 팀장의 건설현황에 대한설명을 듣고 바로 8층 회의실로 이동하여 신광순 사장님의 인사와 함께 동영상(8분)을 시청하고 기술본부 박종문 부장의 전반적인 건설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다음은 청사정문에서 기념촬영을 마치고 바로 판교역 건설현장으로 이동 했다. 지하3층 공사현장에서 이재오 단장의 현황설명을 들은뒤 시운전중인 전동열차에 승차하여 판교역과 정자역간을 왕복 시승했다. 최첨단의기술로 제작되는 전동차는 무인운전(시운전시는 수동운전) 열차운행시스템으로 운행되며 객실간 출입문도 없에 이동에 편리하도록 하였고, 실내소음도 80db(A)로 상당히 조용한 편이였다. 특히 전동차 운전실 전면에는 슬라이딩형 비상출입문이 설치 되어 화재등 비상시 관제실 제어에 의해 작동하도록 하여 안전면에도 많은 배려가 였보였다. 끝으로 신분당선 건설현장방문을 배려해주신 신분당선(주) 신광순 사장님과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분당선 건설개요> -특징: .노선계획에서부터 투자,건설,운영까지 민영철도사업 (건설:신분당선(주) 운영:네오트렌스(주)) .국내최초의 중전철 무인운전,통신기반 RF-CBTC신호시스템 (종합관제센터 원격제어) -공사(총연장 49.8Km) .1단계(강남~정자 18.5Km 2011.9준공,공사중) .2단계(정자~광교 12.7Km 2015준공) .3단계(강남~용산 7.5Km 2016준공) -강남~정자(1단계) 운행계획 .착공 및 준공:2005.7~2011.11(2011.9단축운행예정) .총사업비:1조1,690억원(민자52%,국가재정48%) .영업거리:17.3Km .운영역:6역(강남역,양재역,양재시민의숲역,청계산역,판교역,정자역) .영업시간:05:30~24.30(19시간/일) .운전시격:RH 5분,NH 8분 .운행횟수:312회/일 .열차편성:6량 1편성, 총12편성 .운전시간:16분(강남~정자) 표정속도 64.9Km .출자사:대림건설,두산건설,대우건설,동부건설,코오롱건설,태영건설,포스코건설,산업은행,농업협동조합중앙회,한국인프라이호투자회사, <철우회 총무국장 박삼수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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