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우회 Home 철우회 소식 새소식(공지)

새소식(공지)   ㅣ 회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철우회

게시글 검색
철도 관련 협회장 간담회 개최
철우회 조회수:793
2018-06-21 09:40:34

6월 19일, 사단법인 철우회(회장 신광순)는 2018년도 상반기 철도 관련 단체 협회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사)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 안낙균 회장, (사)한국철도신호기술협회 박재영 회장, (사)한국철도시설협회 이창호 회장, (사)한국철도운전기술협회 김호균 회장, (사)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 정준근 이사장, (사)한국철도정보통신기술협회 홍성백 회장, (사)한국철도건축기술협회 서진철 회장, (사)한국철도경영연구협회 김호주 회장 등 모두 8개 협회장이 참석했다.

(사)철우회 신광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남북대화, 북미대화 등 한반도에 평화의 기운이 높아가는 등 세상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세상을 바라보며 우리 철도인들도 새로운 마인드와 시각으로 우리 철도의 문제, 특히 퇴직단체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하여 냉정하게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변화 없이 이대로 간다면 지금의 조직이나 단체가 존재할 수 있을지 정말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협회나 철우회 할 것 없이 생존을 위해 하나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하여 협회장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한번 들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단체장들은 남북한 철도 연결, 철도퇴직 단체들이 처한 현실 진단, 각 단체의 특성 등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주고받았다.

오찬을 끝으로 협회장 간담회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

 

취재․글․사진 장태창 기자 dramajangter@daum.net / 010-8943-6843

댓글[0]

열기 닫기

top